【FIVB】 8월28일 쿠바 vs 카타르 배구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옴니버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697회 작성일 22-08-28 15:18본문
◦ 쿠바 (1패 / B조 3위)
[공격 / ★★★★]
브라질에게 2:3으로 리버스 스윕 패배했다. 공격력은 오히려 브라질보다 더 낫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에레라(O)가 18득점, 로페즈(OH)가 14득점, 시몬(MB)이 13득점 등을 올리며 좌우와 중앙 가릴 것 없이 득점력을 자랑했다. 하지만 국제 대회 경험이 적어 경기를 운영하는데 어려움이 있었고 선수들이 흐름을 잃어가면서 범실을 자주 기록했던 것이 문제가 되었다. 이번 경기에서는 이러한 부진이 사라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수비 / ★★★★]
블로킹에서 브라질에게 밀리는 모습을 보였지만 수치는 나쁘지 않았다. 오소리아(MB)가 4개, 시몬이 3개를 기록했다. 확실히 알 수 있는 것은 미들블로커 외 선수들의 블로킹 능력은 다소 떨어진다는 것이었다. 리시브도 크게 흔들리는 팀이며 리시브 라인의 선수들이 지난 경기 2개 이상의 범실을 기록했다. 카타르의 강력한 서브를 조심해야 할 것이다.
◦ 카타르 (1패 / B조 4위)
[공격 / ★★★]
일본에게 0:3으로 패배했다. 귀화 선수들을 출전 시켰지만 일본에게 공격력에서 완벽하게 밀리며 패배했다. 오글라프(O)가 16득점을 올린 것을 제외하면 나머지 선수들은 10득점 이상을 넘어서지 못했다. 득점을 올려줘야 하는 아웃사이드 히터인 헤난(OH)이 6득점, 니콜라(OH)가 4득점으로 매우 부진했다. 이번 상대인 쿠바도 강한 팀이기 때문에 지난 경기와 비슷한 공격력을 보여줄 가능성이 크다.
[수비 / ★★★★]
신장이 좋은 팀이지만 블로킹에서 일본에게 우세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 아포짓인 오글라프가 2개의 블로킹을 기록하며 수비에서도 힘을 보탰지만 아웃사이드 히터 선수들은 블로킹도 기록하지 못했다. 그나마 리시브에서는 범실이 크게 나오지 않았다는 것이 긍정적인 부분. 하지만 브라질 선수들도 고전한 쿠바의 서브를 제대로 받아낼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 승부 포인트
카타르는 아웃사이드 히터들의 공격력을 반드시 끌어올려야 한다. 일본에게도 밀리는 공격력으로는 쿠바를 절대 잡아낼 수 없다.
■ 결론
쿠바의 승리를 예상한다. 쿠바는 좋은 경기력으로 브라질을 상대로 2세트까지 먼저 따낸 적이 있다. 브라질에게는 역전패를 허용했지만 카타르는 그러한 공격력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쿠바의 셧아웃 승리가 예상되는 경기.
● 추천 선택지
[일반 승/무/패] 쿠바 승 (추천 o)
[핸디캡 / -2.5] 쿠바 승 (추천 o)
[언더오버 / ] 언더 (추천 o)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